News Today

여름이 온다! 갓생살기의 시작은 ‘헬시플레저’

(왼쪽 상단부터) 스트레칭조이•지나서프•저스트펀 크루•제이제이살롱드핏 클래스

건강(Healthy)+기쁨(Pleasure)

지금도 많은 신조어가 탄생하는 요즘, 건강한 운동·습관·식단 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자주 언급되는 단어가 있다.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지닌 ‘헬시플레저’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코로나19를 겪으며 느낀 건강의 중요성과 경험·재미를 공유하고 인증하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영향으로 일상 속 스포츠와 피트니스를 즐기며 꾸준히 자신의 일상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됐다.

실제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전국 만 20-59세 대상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2 조사 결과, 취미 활동 선택 시 ‘재미와 즐거움’ ‘지속 활동 가능성’ ‘정신적 건강’ ‘육체적 건강’ 등을 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분야도 1위 재테크(28.1%)의 뒤를 이어 ‘스포츠/피트니스’가 24.3%로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자주 참여하는 취미/여가 세부 활동 분야 TOP 10에서도 헬스·골프·팔라테스·수영 등 운동 분야가 다수 랭크됐다.

이처럼 사람들은 취미/여가 활동 혹은 자기 관리를 위해 스포츠·피트니스를 꾸준히 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는 온라인 클래스와 운동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적극 활용하며 자신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가꾸는데 노력하고 있다.

다이어트·자세교정·스포츠 등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한 ‘클래스101’

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피트니스·필라테스·요가·발레·스트레칭·사이클·스포츠 등 약 150개 운동 클래스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5월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수치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홈트부터 스포츠의 기초 자세 및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까지 개인 운동 스타일과 필요에 따라 정밀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지난 4월 대비 5월 운동 클래스 구매 수 비교 결과, 33% 증가율을 보였으며 본격적으로 여름맞이를 준비하는 시기인 만큼 다이어트 및 건강한 바디 라인 관리를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클래스101의 대표 인기 운동 클래스로는 크리에이터 심으뜸의 <국내 1위 여성 운동유튜버 홈트계의 끝판왕>, SNPE 전용 도구를 활용한 셀프 운동 테라피 <SNPE 바디리셋 프로젝트, 척추운동으로 밸런스 회복하기!>, 자신의 몸에 알맞게 운동하는 법을 찾아주는 <운동 효과가 눈으로 증명되는 제이제이의 고강도 홈트레이닝> 클래스 등이 있다.

이외에도 이색 스포츠 및 운동 클래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4주 안에 다리 찢기를 할 수 있도록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스트레칭 조이의 다리찢기 클래스>와 물구나무 푸쉬업을 위한 올바른 자세와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저스트펀 크루의 <누구나 한 번은 꿈꾸는 동작, 물구나무 푸쉬업 프로젝트>, 여름 스포츠 서핑을 배우기 전 정보와 밸런스를 잡는 법 등 기본기를 탄탄하게 배울 수 있는 <프로서퍼 김지나의 서핑 A to Z>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엔데믹이 다가오며 마스크 벗기 전 피부나 경락 등 페이스 관리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셀프 케어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도 오픈 예정이다.

김용우 클래스101 고아웃(Go out) 스튜디오 리드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함에 따라 이용자들이 다양한 운동부터 액티비티까지 폭넓게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클래스101은 카테고리별 전문화된 운동 클래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트렌드 및 상황에 따라 발생되는 클래스메이트들의 세분화된 니즈에 맞춰 새로운 분야의 클래스까지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NPE 운동 기록 다이어리 이미지

작심삼일을 막아주는
라이프스타일 기록 앱 다양화

건강한 일상을 꾸려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욕구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해 주는 앱들도 다양화됐다. 식단과 체중 관리부터 운동 진행 상황 체크 등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적절히 활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체중관리 앱 ‘밀리그램’은 식단·운동·신체 상황 등을 기록해 건강한 일상과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건강 기록 기능과 더불어 유사한 목표를 가진 멤버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있어 서로의 식단과 운동 현황·물 섭취량·걸음 수 등 다이어트 기록 정보 공유하고 응원과 격려를 통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점이 특징이다.

비대면 달리기 앱 ‘런데이’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는 느낌처럼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러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부터 즐기는 러너까지 플랜이 다채롭게 구성돼 있어 개인별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 이용 가능하며,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리고 기록을 서로 비교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챌린저스’는 일상 속 작은 목표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표달성 앱이다. 다양한 카테고리 중 자신이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스스로 참가비를 걸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동기 유발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미션 달성 시 100% 전액을 환급과 더불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does-interactiv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