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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공부가 게임처럼 재밌다면? Kahoot!으로 완성하는 프리토킹

글로벌 학습 플랫폼 기업인 ‘Kahoot!’이 한국어 버전 웹 플랫폼 및 모바일 앱을 20일 론칭했다.

일관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Kahoot!

한국어 지원이 추가됨으로써 Kahoot!은 이제 웹 플랫폼과 모바일 앱에서 16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국어는 일본어·중국어 번체·중국어 간체 이후 Kahoot!이 지원하는 네 번째 아시아 언어다. 이번 출시로 아시아 전역에서 Kahoot! 제품의 개인 맞춤화된 사용자 경험이 얻을 수 있게 됐다.

엘리엇 하노아(Eilert Hanoa) Kahoot!의 CEO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디지털 인프라를 보유한 나라 중 하나이며 모든 학습 수준에서 최고의 교육 시스템을 갖췄다. 이 두 가지 요소가 Kahoot!의 인기와 맞물려 한국 전역의 모든 규모의 학교와 대학, 기업에서 디지털 학습 도구의 채택을 가속화할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900만 명이 넘는 교사가 유초중고 및 고등교육 시설에서 Kahoot! 세션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활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포춘(Fortune) 500대 기업의 97%를 비롯한 수백 개의 글로벌 조직에서 Kahoot! 으로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세션·발표·회의·행사 등을 진행했다.

학습과 소통 클라스를 높이는 클라썸

올해 초 Kahoot!은 디지털 학습 공간을 통해 교실과 직장에서 커뮤니케이션에 힘을 싣고 있는 대한민국의 교육 소통 플랫폼인 클라썸(CLASSUM)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클라썸(CLASSUM)과 Kahoot! 은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우호적으로 경쟁하며 게임처럼 즐기는 학습 경험을 통해 모든 연령대의 학습자가 학습에 더 많이 참여하도록 돕겠다는 동일한 비전을 품고 있다.

클라썸은 Kahoot!의 한국어 출시에 힘입어, 함께 배우는 문화인 ‘소셜 학습(social learning)’을 더욱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클라썸은 최근 학습자와 교육자의 경계를 허물고 소통 중심의 성장의 촉진을 지원하는 4.0으로의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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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blueksj13@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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