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알리바바 클라우드-LGMS, 보안 서비스 강화 파트너십 체결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사이버 보안 컨설팅 기업 LGMS와 기업 대상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태지역 내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파트너십 하에 앞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은 LGMS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PCI DSS(지불 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PCI DSS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5개 카드사가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개발한 국제 표준으로, 결제 서비스의 보안성을 입증한다.

LGMS는 세 단계로 PCI DSS 인증 획득 절차를 간소화했다. 시스템 이슈에 대한 자가 평가, 그리고 침투 테스트를 통해 취약점 진단을 완료한 후, 인증 조건 충족을 위해 보안 역량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결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이 전문적인 점검을 통해 보안 이슈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고 준수해야 하는 보안 요건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사이버 공격 횟수가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교육 등 여러 업계에 걸쳐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보안이 더욱 중요해진만큼,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성을 모두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자랑하는 LGMS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에 LGMS가 보유한 최고의 보안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