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알리바바 클라우드, 포레스터 리서치 FaaS 부문 리더로 선정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1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서비스형 함수(Function-as-a-Service, FaaS)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9개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의 FaaS 제품을 평가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FaaS 제품인 펑션 컴퓨트(Function Compute)는 제품 경쟁력 부문에서 4.56점(5점 만점)을 받아 9개 업체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전략 부문에서는 4.5점으로 2위에 올랐다.

세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총 40개 세부 평가 항목 중 프로그래밍 모델, 특수 워크로드 지원, FaaS 비전, 실행 로드맵 등 29개 항목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기록했으며 보안, 런타임 실행 환경 등의 항목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FaaS는 별도의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할 필요 없이 앱을 개발, 실행,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뜻한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펑션 컴퓨트를 “FaaS 분야를 선도하는 리더”로 소개하며, “특히 동영상 위주의 워크로드를 처리하거나 컨테이너 중심의 모델에서 높은 동시성을 추구하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장졘펑(Jeff Zhang)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회장은 “지난 1년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오픈 소스 함수와 콘텐츠 위주의 워크로드를 지원하고자 자체 플랫폼을 확장해왔다. 우리의 노력이 클라이언트와 포레스터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인정받는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고 말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