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숏폼 장인 다 드루와, 끼 뽐내고 천 만원 타자!

– 대상 1천만원, 총 상금 2,500만원 규모… 20세 이상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
– 입상 시 글램 라이브 호스트 계약 기회 및 큐피스트 채용 특전 부여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을 운영하는 큐피스트가 숏폼 영상 공모전 ‘쇼미더뽐 콘테스트’를 3월 21일부터 5월 22일까지 두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다양한 사람과 실시간으로 친해질 수 있는 글램 라이브 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시작됐다. 또한, 참신한 콘텐츠로 무장한 역량 있는 글램 라이브 호스트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램 라이브에서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매력’을 주제로 한 본 공모전은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만 28세 미만의 대학생 및 일반인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입담, 댄스, 노래 등 자신의 매력을 뽐낸 30초 이하의 세로형 영상을 촬영해 #글램라이브, #소셜엔터테인먼트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한다. 그 후 콘테스트 공식 웹사이트 지원서 페이지에 업로드한 영상 링크를 첨부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큐피스트는 차별성, 흥미성, 바이럴리티 등을 고려한 내부 심사를 통해 1차로 11명을 선발, 선발된 인원에 한해 글램 라이브를 직접 진행한다. 시청자 참여도를 합산한 2차 대중 심사를 거쳐 6월 10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겐 상금과 다양한 특전이 마련된다. 대상 1,000만 원(1명), 최우수상 500만 원(2명), 우수상 100만 원(2명), 장려상 50만 원(6명), 총 2,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일정 금액을 지원받고 활동하는 라이브 파트너 호스트 계약 기회 및 큐피스트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채용 특전도 제공한다.

콘테스트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램 앱 설치 후 친구 초대 시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그중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1명에겐 황금 열쇠를 제공한다. 또한 글램 공식 인스타그램 내 쇼미더뽐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 태그 시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큐피스트 안재원 대표는 “쇼미더뽐 콘테스트는 30초의 짧은 영상만으로 비교적 쉽고 간편하게 지원이 가능한 만큼, 넘치는 끼와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평소 라이브 방송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꿨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가감 없이 표현하고 글램 라이브에서 그 꿈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Author
신주희 기자

신주희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흥겹고, 흥미롭고, 흥하는 콘텐츠를 사냥합니다. 마케팅, 광고, 트렌드 등 재밌는 아이디어를 쉽고 풍부하게 녹여내겠습니다. 오늘도 흥흥한 하루 되세요! hikari@ditoday.com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chai-communication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