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소프트웨어 인재와 반려동물 케어가 접목된 시대

– IT 개발 직군 인재 채용 목표로 현장 교육 및 실습 등 다각도 협력 예정
– 이번 MOU로 실무역량 강화·전문 일자리 창출 기여

핏펫-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 이미지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대표 고정욱)이 SW 인재 육성 교육 기관인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희명)와 IT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핏펫에는 우수 인재가
학생에게는 채용 기회가

양 기관은 ▲산업 수요 맞춤 교육을 위한 교육 과정 개발 ▲연계 교육 이수자에 대한 채용 ▲현장 교육 및 실습 ▲공동 프로젝트 및 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핏펫은 이번 협약을 통해 IT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사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연내에 재학생 대상으로 기업 및 직무설명회를 개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현장 실습을 지원한다. 실습 기간에는 전담 현장 교사를 1:1로 배치, 추후 정식 채용 기회를 제공해 전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MOU가 기대될 수 밖에 없는 이유

핏펫은 반려동물 간편 검사 서비스 ‘어헤드’를 비롯해 동물 병원 찾기 및 리뷰 서비스 ‘병원찾기’,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 등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 제공하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ICT GROWTH)’,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및 ‘예비유니콘’ 등에 선정, 펫테크 선도 기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다. ‘소프트웨어개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등 다양한 IT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생산성본부 ‘ICT역량지수 평가(TOPCIT)’ 고등학생 부문 특별상 등 수상자를 다수 배출, 전문 인력 양성의 우수성을 입증해 왔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개발 직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자사 서비스에 특화된 맞춤형 I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며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의 우수한 개발 역량을 핏펫에서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명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 소프트웨어가 융합되면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됐다”면서 “이번 핏펫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사회 각 분야 발전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Author
신주희 기자

신주희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흥겹고, 흥미롭고, 흥하는 콘텐츠를 사냥합니다. 마케팅, 광고, 트렌드 등 재밌는 아이디어를 쉽고 풍부하게 녹여내겠습니다. 오늘도 흥흥한 하루 되세요! hikari@ditoday.com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