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글림, ABC마트 ‘아트닷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지난 13일, ABC마트의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이 독일 국제 공모전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아트닷컴은 신발 멀티스토어의 선두주자인 ABC마트와 유니크한 패션을 제안하는 GRANDSTAGE, 두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해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와 콘텐츠 중심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통합몰이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신발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브랜드인 만큼 간편 회원가입과 채널 간 쉬운 이동을 통해 편리한 쇼핑 UX를 제안하고 지문 및 페이스 로그인, 음성 검색, 바코드 검색 등으로 상품 조회 및 매장 재고 조회도 가능한 쇼핑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장소와 시간에 제약없이 모바일을 통해 패션의 모든 것, 모든 상품을 경험 할 수 있도록 ‘All Mart’의 뜻에 걸맞는 통합몰로 구현했다.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자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양한 쇼핑 형태와 더욱 편리한 주문 프로세스 및 배송방법을 제공함으로서 O2O(Online to Offline)와 O4O(Online For Offline)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쇼핑몰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아트닷컴 프로젝트 구축을 진행한 글림은 “각 서비스의 목적과 편의성, 최신 트렌드, 구축 이후 운영의 효율성까지, 모두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보기에 좋은 것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성격과 목적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웹/모바일 서비스, UI/UX 및 비즈니스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클라이언트 ABC마트는 “지난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고객의 쇼핑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디자인을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아트닷컴은 더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오는 25일 웹사이트와 앱을 전면 리뉴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chai-communication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