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관식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마케팅

<디지털 인사이트> 256호, 혁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드림’ 발간

아이디어와 혁신의 중요성 강조하는 콘텐츠 압축해 담아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등 실무적인 스토리 중심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꿈을 위해 크리에이티브를 드립니다’

IT 큐레이션 무크지 <디지털 인사이트>가 256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의 콘셉트는 ‘크리에이티브 드림’으로 아이디어와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함은 물론, 그 실루엣을 형상화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이번 호는 올 하반기 마이데이터 시대를 앞두고 ‘데이터 시대, 우리는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류호현 발행인의 담론를 게재했으며, 디지털 에이전시 1세대로 영화같은 감동을 주는 청년으로 성장한 22살의 프레임아웃을 아빠 노해영 대표의 입을 빌려 그 성장 스토리를 들어봤다.

바쁜 개발자를 위한 테크니컬 라이팅 십계명과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보물지도도 디지털 시대, 반드시 챙겨 읽어야 할 콘텐츠다. 특히 좋은 질문을 도출하는 양승화 데이터 분석가 인터뷰는 직장인들의 대나무숲 ‘블라인드’ 앱에서 폭발적인(?) 이슈로 조회수를 올렸다는 후문이다.

또한 인터넷 그 자체였던 ‘익스플로러’ 종료를 앞두고 서사적으로 정리해 본 ‘HOT PLUS로 놓쳐서는 안 된다. 이 콘텐츠도 관련 공공기관에서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등 주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디자이너도 분석할 때’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라이브커머스는 어떻게 쇼핑 패러다임을 바꿨을까?(LAB543 특별취재)’ 등도 <디지털 인사이트> 미디어그룹에서 추천하는 기사다.

아울러 본지 미디어그룹이 선정한 디지털 캠페인으로 ‘이름 그대로 선택되는 엔터타이어먼트, 타이어픽'(더크림유니언)과 ‘IKEA JAPAN 웹사이트가 성공적인 커머스 사이트로 거듭난 비결'(매디브) 등도 엿볼만 하다.

김관식 편집장은 “마감 전 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미디어그룹 전원 자택에서 비대면으로 마감했다”면서 “모든 자료는 공유 플랫폼에, 카톡으로 수시로 소통하되 줌(Zoom)과 페이스톡으로도 번갈아 회의하는 등 막바지 콘텐츠 전달에 집중했다. 다만, 모두 떨어져 있어 더 힘이 든 것도 사실이지만 그럴 수록 모두가 더욱 자세를 바로했다. 언제 어디서든 독자 여러분이 원하는 콘텐츠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는 확신도 얻었다. 지금처럼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