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2021년 사랑받았던 앱과 서비스는?

기업 아이덴티티 분야를 선도하는 옥타(Okta)는 제8차 ‘비즈니스 앳 워크(Businesses at Work)’ 연례 보고서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옥타의 연례 보고서

이번 보고서는 아시아·태평양을 비롯한 전 세계 기업 생산성과 보안을 위해 사용된 앱과 서비스를 조사했다.  ‘2022 비즈니스 앳 워크’ 보고서는 1만 4,000여 고객 및 7,000개 이상의 클라우드·모바일·웹·앱 통합과 IT 인프라스트럭처 제공업체를 포함하는 옥타의 네트워크를 조사해 업무에 도움을 준 앱과 서비스를 파악했다. 그 결과, 생산성 제품군·보안 솔루션·일정 관리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점점 중요해지는 보안

-협업 및 보안툴: 세계에서 옥타 통합 네트워크(Okta Integration Network)를 통해 배포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로 전년 대비 28%, 31% 성장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줌(Zoom)·슬랙(Slack) 강력한 트리오가 아태 지역에서 많은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이 지역에서 고객 수가 전년 대비 68% 증가, 슬랙과 줌도 각각 40%, 37% 증가했다.

-네트워크 보안 툴: 팔로알토 네트웍스 글로벌프로텍트(Palo Alto Networks GlobalProtect), 워크플로 플랫폼인 서비스나우(ServiceNow), 이메일 보안툴인 마임캐스트(Mimecast), 소기업용 회계 소프트웨어인 제로(Xero)가 아태지역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다.

-세계적으로는 원격근무가 확산되며 노션(Notion)·피그마(Figma)·미로(Miro)·에어테이블(Airtable)·먼데이닷컴(monday.com)이 연간 꾸준히 고객을 증가했다.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했을 때 가장 빨리 성장하는 앱의 70%가 10대 앱 리스트에 새롭게 진입했다. 원격근무로 급격한 전환이 이뤄짐에 따라 기업이 인력을 연결하고 보안과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것이 분명해 보인다.

그레엄 소우든(Graham Sowden) 옥타 아태지역 제너럴 매니저 (총괄 사장)는 “나날이 커지는 인프라스트럭처 비용, 사이버 공격의 증가, 맞춤형 디지털 경험에 대한 고객의 높아지는 기대, 계속해서 역동성이 커지는 인력으로 인해 2021년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됐다”며 “사람과 기술간의 관계가 심화될수록 둘 사이에 매끄러운 액세스를 제공하는 아이덴티티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기업이 두 가지 기준을 중시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바로 ‘선택권’과 ‘협업’”이라며 “현명한 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 옥타는 아태 지역의 가장 크고 복잡한 기업들의 기술 전략 변화를 지원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멀티 클라우트 플랫폼 부상과 보안에 대한 지속적 투자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리포트에 대해 자세한 확인하고 싶다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blueksj13@gmail.com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