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지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화웨이, 2020년 연례 보고서 발간

화웨이, 2020년 연례 보고서 발간

화웨이가 2020년 연례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알렸다. 화웨이는 2019년과 2020년 미국 제재로 초래된 운영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KPMG를 초청해 독립적이고 객관적으로 재무제표를 감사하도록 했다.

KPMG가 작성한 문서는 표준 적정 감사의견으로, 앞으로도 계속 외부 감사를 받을 예정이다. 화웨이는 이전부터 어떤 상황에서도 정부, 고객, 공급업체, 직원 및 파트너에게 운영 데이터를 공개해 투명성을 유지할 것이라 밝힌바 있다.

성장은 완화, 경영 성과는 대체로 전망에 부합

화웨이는 2020년에 전년보다 3.8% 성장한 8,914억 위안(약 153조 원)의 영업 매출을 올렸다. 화웨이의 지난해 순이익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646억 위안(약 11조 원)을 기록했다.

안정적이면서도 혁신적인 화웨이

2020년 화웨이의 캐리어 비즈니스 부문은 코로나19 영향에도 170여 개 국가와 지역에 걸쳐 1,500개 이상의 네트워크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며, 전 세계인이 재택근무, 온라인 학습 및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화웨이는 전 세계 통신사들과 협력하며 이들이 탁월한 연결성 경험을 제공하고, 석탄 채굴, 철강 생산, 항만, 제조업 등 20개 이상의 산업에서 3,000개 이상의 5G 혁신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동안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동 개발 및 성공의 공유를 통해 번영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동안 화웨이는 바이러스 퇴치에 필수적인 기술 전문 지식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한 예로, 병원은 화웨이 클라우드 기반 AI 지원 진단 솔루션을 통해 의료 인프라 부담을 크게 줄였다. 화웨이는 파트너와 협력해 5,000만 명이 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도 출시했다.

1+8+N, 완벽한 AI 라이프 전략

화웨이의 컨슈머 비즈니스는 하모니 출시와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 생태계와 함께 스마트 오피스, 피트니스 및 헬스, 스마트홈, 손쉬운 여행,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모든 기기와 시나리오 전반에 걸쳐 소비자에게 지능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완벽한 AI 라이프 전략(Seamless AI Life strategy)’인 ‘1+8+N’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1’은 스마트폰, ‘8’은 스마트TV·태블릿·PC·자동차·이어버드·워치·글래스·오디오 등 디바이스, ‘N’은 IoT 하드웨어 등 생태계 파트너의 참여다

켄 후(Ken Hu) 화웨이 순환 회장은 “우리는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코로나19  퇴치를 지원하며, 경제 회복과 사회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혁신해 왔다”라고 언급하며, “사회 진보·경제 성장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