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에 혁신을 더하다, 퓨어스토리지•래블업 AI 분야 기술 협력 파트너십 체결
AI 인프라스트럭처의 데이터 및 스토리지 관리 최적화 도모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as-a-service) 모델을 제공하는 IT 선도기업 퓨어스토리지(지사장 유재성)가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래블업(신정규 대표)을 한국 최초의 AI 분야 기술 협력 파트너(TAP; Technology Alliance Partner)로 선정했다.
퓨어스토리지는 기술 및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멀티 클라우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TAP 파트너십을 체결, AI,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및 데이터 보호 등 다양한 영역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을 공동으로 선보인다. TAP 파트너사로 선정된 기업들은 기술적 지원뿐만 아니라 퓨어스토리지의 글로벌 고객층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혜택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초고속 통합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분야를 선도하게 된 퓨어스토리지는 고성능, 최적의 설계 및 확장성을 갖춘 솔루션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와 래블업의 ‘Backend.AI(백엔드닷에이아이)’를 통합해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창출한다. 플래시블레이드와 통합 패키지로 제공되는 Backend.AI는 AI 인프라의 손쉬운 관리를 제공, 이를 통해 데이터 과학자들이 AI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래블업은 국내 굴지의 전자 회사 등 AI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대형 기업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TAP로 선정되면서 플래시블레이드와 Backend.AI의 통합 외에, 퓨어스토리지의 글로벌 고객사와의 접점을 넓히고 퓨어스토리지의 개념검증(PoC) 랩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래블업은 AI 및 ML 연구에 필요한 자원 관리를 최적화하는 Backend.AI로 다양한 기업의 AI 개발 과정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 및 네트워크를 갖춘 퓨어스토리지의 글로벌 TAP 파트너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AI의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유재성 지사장은 “퓨어스토리지는 TAP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AI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증명한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술 솔루션들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 현대적인 데이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혁신적인 역량을 증명한 래블업을 한국 TAP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블레이드와 래블업의 Backend.AI 및 양사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퓨어스토리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퓨어스토리지는 기업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화된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 as-a-service) 모델을 원활하게 운영하고 IT담당자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현대적인 데이터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고객들이 인프라스트럭처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고 데이터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재 고객추천지수에서 B2B 기업 중 상위 1%의 점수를 기록했다. 전세계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퓨어스토리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