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동욱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한글 굿즈 받아가세요” 산돌구름, GS25 편의점과 한글날 프로모션 진행

10월 한달 간 전국 GS25에서 참여 가능

(자료=산돌)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한글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편리한 폰트 사용을 통한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활동에 나선다. 이에 10월 한달 간 GS25의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홍보물과 굿즈, 일부 식품 패키지에 산돌구름에서 제공하는 한글 폰트 ‘Sandoll 용비어천가’ 등을 활용된다.  

한글날 프로모션은 ‘우리동네GS’앱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굿즈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굿즈도 양사의 취지에 맞게 선보인다. 산돌구름의 한글 폰트가 적용돼 1년 365일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다이어리와 일상의 편리함을 더하는 손수건이 증정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행사 상품을 GS Pay로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해 앱 ‘우리동네GS’에 스탬프를 생성하면 된다.  

행사 상품 1개 구매 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3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굿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서는 ▲1등 다이어리 ▲2등 손수건 ▲3등 디지털 다이어리가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고, 굿즈가 선착순 소진될 경우 자동 종료된다.  

한글날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문맹률을 낮춰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자 훈민정음을 반포한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목적을 기리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Sandoll 용비어천가’는 훈민정음 창제 후 한글로 기록된 최초의 국문학 작품인 용비어천가에 적힌 한글을 복원한 폰트로 산돌구름의 대표 옛글씨 폰트 중 하나다.

산돌 관계자는 “한글의 멋과 우수성, 그리고 세종대왕을 비롯하여 한글 창제에 힘쓴 분들을 기리고자 한글날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모두가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배포된 한글처럼, 산돌구름은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