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정부24 공공문서 발급 서비스 개시
계좌개설, 대출신청부터 주민등록 등·초본 등 총 13종 발급
‘하나원큐 하나로 주민등록 등·초본까지’
하나은행은 디지털 채널 활용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자체 인증서인 ‘하나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으로 손님이 제출한 전자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계좌개설, 대출신청 등 각종 은행 업무에 전자증명서를 실시간으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영업점을 방문한 손님이 상담 과정에서 공공문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발급 가능한 공공문서는 현재 △주민등록 등·초본 △소득금액증명 △가족관계증명서 등 총 13종이다.
특히 전세자금대출, 외국환신고 등 손님이 많이 이용하거나 생소한 금융 서비스에 대해서는 필요 서류 안내와 함께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묶음 신청 기능을 더해 손님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