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즈코리아, ‘DDP 패션몰앱 론칭’… 동대문 온라인 패션클러스터 목표
언택트시대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의 모바일 전환 박차
상가 편집샵을 통해 에이전시/해외마켓/인플루언서 등 온라인 유통채널 확대
기업형 e커머스 플랫폼 선두기업 ㈜포비즈코리아(대표 신훈식)가 ‘DDP패션몰 앱’을 출시했다.
서울시설공단 산하 DDP패션몰과 협력해 제작한 ‘DDP패션몰 앱’은 최근 코로나19로 급격히 줄어든 고객들의 발길로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DP패션몰앱’은 상인들에게 무료로 모바일 스토어를 개설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상인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업로드 후 상품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주문이나 고객의 문의가 들어오면 푸시 알림으로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고객 및 주문관리도 가능하다.
스토어의 도소매 전환이 가능해 상품 노출이나 소매 판매를 원치 않는 상인들을 배려했다. 또한 여러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상인들을 위한 멀티로그인 기능을 지원하는 등 동대문만의 특수성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욱이 ‘DDP패션몰 온라인 편집샵’도 함께 오픈해 앱을 통해 등록한 각 매장들의 상품판매를 지원하고, 국내외 마켓 연동, 인플루언서 판매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해 상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일 포비즈코리아 부사장(릴라켓 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앱 출시는 단순히 도매시장을 온라인화 하는 것에 국한하지 않고 동대문 패션 클러스터 전체를 온라인으로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중장기적으로는 디자이너, 원부자재도매, 봉제공장, 물류 및 에이전시 등을 위한 앱을 론칭하고 이를 편집샵을 통해 연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10여년 전부터 도매쇼핑몰 ‘아이소다’를 운영하며 동대문시장과 인연을 유지해온 포비즈코리아는 올해 e커머스 플랫폼 ‘릴라켓’에 기반한 해외 온라인 유통 채널 연동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능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에 도움을 주고, 상호 윈윈하기 위한 전략을 적극 수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