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태극기 굿즈 증정… 산돌-GS리테일, 광복절 캠페인 진행

독립 기념 문구에 산돌 폰트 적용

(사진=산돌)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과 GS리테일이 8·15 광복절을 맞아 ‘어디서나 태극기를 달 수 있는 문화’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태극기 선양 운동 강화를 목표로 한다. ‘우리동네GS’ 앱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태극기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오뚜기 행사 상품을 GS Pay로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생성된다. 행사 상품 1개 구매 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2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굿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굿즈는 태극기 모형과 함께 ‘만세’ ‘광복’ ‘자유’ ‘말과 글은 우리민족의 정신이다’ ‘그날이 오면’ 등의 문구를 사용할 수 있는 아크릴 스탠드로 구성된다. 문구는 단어에 담긴 의미와 어울리는 산돌 폰트로 제작됐다.  

태극기와 함께 커스터마이징해 사용할 수 있어 다른 국경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탁상 거치, 펜 홀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산돌은 광복 후 인쇄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일본에서 수입해야 했던 현실을 타파하고자 한글 서체를 개발한다는 일념으로 1984년 설립됐다. 광복절을 앞두고 다시 한번 회사의 설립 의의를 되새기며 애국심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굿즈 캠페인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