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 저도 문화예술 체험하고 싶지 말입니다!
클래스101, 국방부와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 콘텐츠’ 진행
– 미술·공예·음악·댄스·미디어·작문 등 150여 개 체험형 콘텐츠 제공
– 선착순·추첨 이벤트로 기프티콘·에어팟 프로 증정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국방부의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 콘텐츠’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국방부와 클래스101이 함께 진행하는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혐형 강의 콘텐츠 프로그램은 비대면 교육환경과 콘텐츠 플랫폼 활성화와 더불어 변화한 복무환경으로 일과시간 이후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 활용이 가능해진 상황에 맞춰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체험을 통해 배우려는 MZ세대의 특성에 따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복무 환경 제고, 정신전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스101은 군 장병(장교, 부사관, 병사)와 군무원, 사관생도와 후보생 대상으로 미술·공예·음악·댄스·미디어(사진영상)·작문 등 150여 개의 문화예술 체험형 콘텐츠 제공하고 수강생, 수강 기간, 키트 지원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 콘텐츠 완강을 독려하기 위해 선착순·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클래스 50% 이상 수강 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수강 기간 동안 다양한 클래스를 성실히 수강한 5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클래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클래스101이 선별한 인기 클래스 20개 중 1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다솔 클래스101 뉴비즈(Newbiz) 팀 리드는 “지난해 뜨거운 군장병들의 호응에 힘입어 2년 연속 클래스101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자기계발과 성장, 문화 향유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문화 콘텐츠부터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클래스까지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 콘텐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래스101 공식 웹사이트 내 국방부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