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에서 귀여운 하푸푸와 놀 사람!
롯데하이마트, 공식 캐릭터 ‘하푸푸’로 메타버스 마케팅 확장
– 제페토 이용자라면 하푸푸로 변신 가능
– 7월 18~24일 ‘하푸푸랑 우정푸푸’ 이벤트 진행
– 기존 하트 캐릭터 계정 팔로워 3,400명 넘어
롯데하이마트가 공식 캐릭터 ‘하푸푸’를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등장시키며 새로운 메타버스 마케팅을 선보인다.
제페토 이용자는 하푸푸 캐릭터의 탈과 의류를 갖춰 입어 하푸푸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하푸푸는 기존 롯데하이마트의 제페토 캐릭터 ‘하트’와 함께 다양한 모습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하푸푸와 우정샷을 찍어 인증하는 ‘하푸푸랑 우정푸푸’ 이벤트가 열린다. 참여방법은 제페토 하푸푸 계정(@lottehimart) 팔로우한 후 하푸푸와 함께 나오는 포즈를 선택해 피드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우정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100명을 추첨해 치킨 세트, 버거 세트, 아이스크림,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초기에 롯데하이마트는 냉장고 속 점프 맵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제페토 안에 월드를 구축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반짝 이슈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MZ세대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하트 캐릭터 계정을 운영하며 3,400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했다.
메타버스 마케팅은 제품을 경험하게 하고 IP를 쌍방향으로 확대하는 방향으로 변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월드 구축부터 브랜드 노출, 기업 보유 IP 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를 거치며 메타버스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 팀장은 “제페토 유저들이 귀여운 하푸푸에게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하푸푸가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파트너사인 메타브리드와 함께 이벤트를 준비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