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2021! 언택트 연말 위한 이색 선물 이벤트 열전
야놀자, 웨이브, 마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언택트 선물 이벤트
코로나19 재유행과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다. 연말연초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직접 얼굴을 맞대고 연말 인사를 나누기조차 힘들어졌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소중한 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연말연시를 맞아 기업들이 새롭게 진행하는 언택트 선물 이벤트 정보를 모아봤다.
‘야놀자X요기요’ 기획전
할인쿠폰에 디즈니+ 구독권 프로모션까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연말 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대면 여가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숙소부터 배달음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야놀자X요기요’ 기획전을 마련했다. 내년 1월 2일까지 국내 숙소를 방문한 이용자 선착순 3만 명에게 요기요 선물하기 1만 원 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즈니+ 구독권 지급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야놀자에서 프레스티지 호텔 상품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디즈니+ 6개월 권을, 프리미엄 호텔 및 펜션을 30만 원 이상 결제하면 3개월권을 증정한다.
웨이브
집콕족을 위한 연말 영화 시청 이벤트
집콕과 호캉스가 예상되는 연말을 위한 이벤트도 눈에 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오는 31일까지 메인 홈 화면에 ‘크리스마스 특별관’을 마련하고 푸짐한 경품이 함께하는 ‘연말 영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영화를 감상하면 자동 응모되는 형태로, 추첨을 통해 △ 롯데모바일 상품권 200만원 △IPHONE13 128G △뚜레쥬르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시청 시간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은 증가한다.
뮤직카우, 음악을 선물하세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도 있다. 이용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음악 저작재산권과 저작인접권에서 발생되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금전적 권리다. 투자자는 구매한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수량의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자유롭게 거래해 시세차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별도 개인 정보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본인이 보유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선물할 수 있다. 청구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뮤직카우 로그인 후 카카오톡이나 알림 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 코드를 입력하면 수령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연말연시 기획전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소셜 벤처와 지역 농가를 지원하는 ‘연말연시 기획전’을 오픈했다. △더 착한 못난이 농산물 △네팔 여성 장인이 만든 크리스마스 소품 △52년 니트 장인의 캐시미어 울 머플러 등 총 15개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펀딩 기획전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 벤처가 입점한 공감 가게도 만날 수 있다. 공감가게에는 △환경을 생각한 반려동물 용품 △수익의 일부가 소외계층에게 기부되는 꽃 화분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생활용품 △지역 장인들이 만드는 건강한 먹거리 등이 있다. 기업 측은 “의미 있는 선물과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MZ 세대로부터 높은 참여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보, 선물 대신 마음으로 챙기세요
마음 보내기 캠페인
국내 마인드풀니스(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 (대표 유정은)’는 연말연시를 맞아 마음 보내기 캠페인을 론칭했다. 내년 1월 4일까지 자신은 물론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명상어플 마보의 구독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마보의 모든 구독권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제공한다. 신규 구독과 선물권 구매에도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제공되는 선물권으로 등록 시점 기준 한 달 혹은 일 년 동안 약 480여 개에 이르는 마보의 모든 명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마보 유정은 대표는 “2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답답함과 고립감에 여러 복잡한 생각으로 우울감을 느끼기 쉬운 연말, 자신의 마음은 물론 지인과 친구의 마음까지 함께 들여다보며 새롭고 평안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캠페인 취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