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화웨이, ‘MWC상하이 2021’ 사전행사 개최

화웨이는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MWC상하이 2021(모바일월드콩그레스 상하이 2021)’ 사전 행사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라이언 딩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캐리어비즈니스그룹 사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5G,”화웨이는 어려운 시기였던 2020년을 고객과 긴밀히 협업하며 보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화웨이는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에 구축된 300개 이상의 네트워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통신사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팬데믹에 따른 비즈니스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에 힘입어 세계 통신사들은 2200만호 이상의 가정에 무선 광대역 서비스를 신규로 제공했으며, 개인은 재택 근무를 원활하게 하고 원격의료 서비스도 지원 받았다.

5G는 시장의 기대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있다. 이미 세계 59개 국가에 140개 이상의 5G 상용 네트워크가 구축됐다. 라이언 딩 사장은 이 중 50% 이상이 화웨이가 구축한 상용망이라고 설명했다. 생태계 성숙 속도도 빠르다. 중국의 경우, 2020년 출하된 스마트폰의 68% 이상이 5G폰이다. 현재 200개 이상의 5G 모듈과 5G 산업용 디바이스가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광범위한 산업에서 5G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화웨이는 통신사들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왔다. HIS, P3, 오픈시그널(OpenSignal), 메키아스(Megyas) 등 독립된 시장조사기관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마드리드, 암스테르담, 취리히, 홍콩, 리야드 등 세계 최고의 5G 네트워크 상용망 구축에 화웨이가 모두 참여했다.

라이언 딩 사장은 훌륭한 네트워크 경험은 비즈니스 성공의 토대이며, 이들 6개 도시는 화웨이가 지금까지 통신사들과 협력해 온 수많은 사례들 중 일부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한 예로 LG유플러스는 화웨이의 64T64R AAU와 다중 안테나 알고리즘을 통해 다른 사업자에 비해 주파수 효율이 높고 네트워크 경험도 25% 이상 우수하다.

5G는 다양한 산업에서 생산 공정의 핵심이 되고 있다. 올해 5G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대규모로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5G 애플리케이션은 제조, 의료, 교육, 물류 등 20개 이상의 산업에 구축됐다.

라이언 딩 사장은 “5G는 이미 우리 일상을 윤택하게 만들고 있으며, 2021년은 5G 산업 적용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통신사는 네트워크 계획, 구축, 유지보수, 최적화, 운영 등과 관련 새로운 역량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웨이는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GSMA 주최로 열리는 ‘MWC상하이 2021’에 참가해 5G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온오프라인 전시와 발표 등을 진행한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inpix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