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현실 같은 배그 트레일러 영상, 3년을 기다린 팬을 위한 PUBG의 선물

‘펍지 네이션스 컵 (PNC 2022)’ 시네마틱 영상 갈무리(제공.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압도적인 크기의 펍지 네이션스컵 2022 트레일러 영상
-게임 내 다양한 배경을 언리얼 엔진으로 스튜디오에 실시간 구현
-게임IP 배경에 다양한 물리적 요소 결합해 비주얼 완성도 극대화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다양한 분야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적극 선보일 예정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통해 ‘펍지 네이션스 컵 2022(이하 PNC 2022)’의 메인 트레일러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고 21일 전했다.

1,000일 만에 관중과 함께 한 PNC

지난 달 16일부터 19일까지 태국 방콕의 아이콘시암(ICONSIAM)에서 열린 ‘PNC 2022’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만에 유관중으로 개최돼 그 어느 대회보다 치열하고 흥미진진하게 펼쳐졌고, 관객들의 보는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시네마틱 영상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PNC 2022’ 메인 트레일러 영상은 360도 거대 타원형 LED 월(가로 53.5m, 높이 8m, 지름 19m)로 구성된 버추얼 스튜디오인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VA STUDIO HANAM’에서 촬영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이번 영상에서 버추얼 프로덕션 파트에 참여해 콘텐츠의 정교함을 강화했고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현장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펍지 네이션스 컵’ 시네마틱 영상 갈무리(제공. 브이에이코퍼레이션)

현실보다 현실 같은 영상

‘PNC 2022’ 메인 트레일러 영상은 게임 IP 배경에 연기자, 소품 등 물리적 요소를 조화롭게 구성해 높은 퀄리티의 영상미를 선보였다.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배틀그라운드의 정글과 설원 배경, 길리슈트를 포함한 배틀그라운드를 상징하는 다양한 아이템과 연기가 피어 오르는 전투 현장, 경계하는 플레이어의 조화로 생동감 넘치는 영상이 제작됐다.

김동언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속 가상환경을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로 완벽히 구현한 새롭고 의미 있었던 시도였다”며, “이번 시도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게임 IP의 다양한 활용성을 증명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현재 ▲아시아 최대 규모 LED 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하남)와 ▲VFX(시각특수효과)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기술력 ▲오리지널 콘텐츠 IP 라이브러리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풀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Comments
  • digital-insight-202102-offline-ads-theuber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