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한싹시스템,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기업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사진을 촬영하는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이사 / 사진 한싹시스템 제공>

망연계 전문기업 한싹시스템(대표 이주도)은 26일 개최된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싹시스템은 정보보호 산업 육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싹시스템은 1992년 창립 이래 IT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며, 인피니밴드(Infiniband) 기반의 망연계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를 획득했다.

이어 망연계 기술 표준을 확립하고, 보안전자팩스, 패스워드관리 솔루션 등을 개발해 정보보안 기술 발전을 선도했다. 망연계 솔루션은 CC인증 최상위 보안등급 EAL4와 GS인증 1등급으로 보안성이 입증됐다. 이날 수상으로 국가 및 산업 보안 강화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5대 연계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망연계 솔루션을 많은 지자체에 공급하여 국가 발전 및 국민 안전 향상에 일조했으며, 다수의 IT 및 보안업체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신시장을 창출하여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는 “사회 전반이 디지털로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할 것은 바로 ‘정보보호’”라며 “한싹시스템은 그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신기술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해 국가 보안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안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산업계 종사자들의 노고 치하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정보보호산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이 주요 행사로 진행된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