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한국의마케터’상 수상한 몰로코 안익진 대표

이미지. 몰로코 안익진 대표 한국의마케터 수상

글로벌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의 안익진 대표가 지난 15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인부문인 ‘한국의마케터’상을 수상했다고 18일 전했다.

매년 9월 진행되는 마케터들의 축제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크게 개인부문·단체부문·상품 및 서비스부문으로 진행됐다. 개인부문은 ▲최고경영자상 ▲한국의마케터 ▲브랜드마스터 등의 상이 시상된다. 해당 시상식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및 브랜드활동으로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기관과 개인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겠다는 취지로 2013년부터 매년 9월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마케팅협회 교육장에서 진행에서 진행됐다.

많은 기업을 지원하는 몰로코의 결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몰로코에서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자동화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DSP(Moloco Cloud DSP)’를 제공하며 기업의 손쉬운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양성 및 국가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한국의마케터로 선정됐다.

안 대표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해온 몰로코의 결실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몰로코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작은 회사들도 더욱 투명하고 정교한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해 전 세계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집행하고 해외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디딤돌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몰로코 시리즈C 투자유치

2013년 창업 아래 유니콘 기업에 등극까지

구글 산하 유튜브의 초기 머신러닝 엔지니어 출신인 안 대표는 정교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다양한 기업 및 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비전 아래 2013년 몰로코를 설립했다. 몰로코 창업 전, 안 대표는 유튜브 및 안드로이드의 머신러닝 선구자로서 데이터와 머신러닝 인프라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한편, 몰로코는 올해 기업 가치 1조 원을 돌파하며 유니콘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가장 최근에는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Google Cloud Customer Awards)에서 크로스 인더스트리(Cross-industry) 부분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glim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