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헬싱키의 숨겨진 보물 – 키아즈마 현대 미술관

일러스트레이터 조상우의 <북유럽을 그리다2>

핀란드 헬싱키의 숨겨진 보물

키아즈마 현대 미술관 (Kiasma contemporary art museum)

Sunday Morning in Helsinki © SangwooCho

헬싱키를 대표하는 키아즈마 현대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Kiasma)은 모던하고 정갈하며 잘 정돈돼 있다. 공간을 채우는 작품들은 이 맥락을 함께하기에 더욱 흥미롭다. 미술관은 차분하면서도 진중하게 사람들을 맞이한다. 오롯이 전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말이다. 키아즈마 현대 미술관은 1998년 건축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미국 출신 건축가 스티븐 홀(Steven Holl)에 의해 설계됐으며, 현재 핀란드 내셔널 갤러리(Finnish National Gallery) 중 하나다. 매년 2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북유럽에서는 인기 있는 뮤지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화이트 톤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톤의 건물 구조는 상당히 인상적이며, 컨템퍼러리 아트 위주로 선정된 전시 작품들은 수준 높으면서도 대중적이다. 건축 당시 함께 설계된 잔디공원은 미술관의 일부로서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다. 헬싱키는 생각보다 가깝다. 인천공항에서 헬싱키까지 직항편(핀에어 항공)이 있기 때문이다. 헬싱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들러보자!

웹사이트 : www.kiasma.fi
위치 : Mannerheiminaukio 2, 00100 Helsinki, Finland

Author
조상우

조상우

일러스트레이터. 현재 북유럽 스웨덴에서 산업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작가, 저널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Credit
에디터
레퍼런스
© Di Today 디아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