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코딩과 메타버스를 한 번에? 팀스파르타와 함께라면 가능하지

-팀스파르타, 메타버스 플랫폼 ‘ZEP’ 개발을 맛볼 수 있는 무료 특강
-단독 특강으로 ZEP Script 프로그래밍 기본기 구축해 나갈 예정
-ZEP 김상엽 공동대표가 직접 진행
-ZEP 플랫폼 내에서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한 앱
게임 등 자유롭게 제작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ZEP으로 메타버스 개발 맛보기’ 신규 강의를 공개한다고 2일 전했다.

ZEP대해 배울 있는 무료 특강

이번 강의는 팀스파르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무료 특강으로, 네이버제트와 슈퍼캣이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스크립트(ZEP Script) 기능 활용법을 다룬다. 이를 통해 앱이나 게임을 직접 개발할 수 있다.

팀스파르타에서 ZEP과 관련된 강의는 처음이며, 단독 특강인만큼 ZEP 김상엽 공동대표가 직접 수업을 진행해 수강생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들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및 콘텐츠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ZEP 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기본기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나만의 게임 만들 있는 ZEP

ZEP 스크립트는 ZEP에서 동작하는 앱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는 코딩언어로, 배우기 용이하며 캐릭터 및 오브젝트 조작 기능, 커스텀 UI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독창적인 게임부터 캘린더‧방명록 등의 생산성 앱,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누구나 자신만의 앱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지금까지 웹‧앱 기반의 개발 강의를 제공해왔다면, 이제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대한 수강생 니즈와 시장 변화에 맞춘 강의로 영역을 확대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라며 “대표 코딩 교육 기업으로서 디지털 시대에 누구나 코딩을 통해 큰일을 이룰 수 있도록 양질의 커리큘럼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팀스파르타는 ‘누구나 큰일 낼 수 있어’라는 미션 아래, 코딩의 저변을 넓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무료 특강을 제공 중이다. ▲직장인 필수 코딩 용어 해설 ▲나만의 프로필 링크 만들기 ▲개발자 취업 준비의 모든 것, 총 세 강의를 팀스파르타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etrib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