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총상금 1,800만원 규모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협회’)가 ‘2022 방송미디어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7일 전했다.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가 만나는 화합의 장

방송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인력의 등용문으로써 최근 숏폼· OTT 등 플랫폼 다변화로 미디어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전국 청소년·대학생·청년이 제작 현장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

2015년 창의콘테츠 발굴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모집 부문을 지속 확대하며 올해 8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8개 부문(9개 방송직군)으로 진행되며, 「2022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이하 ‘직업체험전’) 행사와 연계해 개최된다.

콘테스트 모집부문을 방송PD/독립PD, 방송기자, 성우, 아나운서, 연기자, 촬영감독, 영상디자이너, 방송작가 등 9개 방송직군이다.

4개 부문에서 개최되는 콘테스트

콘테스트는 예선·사전교육·결선으로 구성되는 경연 형식 4개 부문과 별도 예선 과정이 없이 제출된 콘텐츠로 평가하는 공모전 형식 4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웹사이트를 통해 27일(월)부터  신청받는다.

경연 4개 부문의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는 직군 특성별 역량 강화를 위해 8~9월 중 직군별 현업인의 전문 멘토링 등 사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결선 심사를 준비하게 되며, 일부 공모전의 경우 결선 심사 중 제출 작품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은 장관상을 비롯한 총상금 1,800만원 규모 풍성한 혜택

총 상금 1,8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11월 4일(금)에 개최되는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시상식에서 우수 참가자 27명(팀)을 발표한다.

각 부문 최우수 참가자에게 수여되는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 참가자 2명(팀)에게 수여되는 ▲‘우수상’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상, 방송직군별 협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2021년 직업체험전에서 코로나가 종식된 22년을 기약했는데 다행히도 예비인력과 현업인이 자유롭게 만나서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 기쁘다”면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이 젊음과 꿈을 향한 열정으로 콘테스트에 도전해 방송미디어 분야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협회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예비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chai-communication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