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UX & Design

<북유럽을 그리다 21> – 진정한 휘게

ⓒSangwoo Cho

코펜하겐의 중심가에는 르네상스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로센보르성(Rosenborg Slot)이 있다. 도심 속 궁전과도 같은 이 성은 1606년 덴마크의 크리스티안 4세 국왕에 의해 여름 궁전으로 건설됐다. 디자인의 나라답게 덴마크의 건축가인 베르텔 랑에(Bertel Lange), 한스 판 스테인빙컬(Hans van Steenwinckel)이 설계에 참여해 지금의 아름다운 자태를 갖게 됐다. 코펜하겐의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로서 연간 25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이 곳을 방문하는데 특히 이 성과 연결돼 있는 ‘왕의 공원(Kongens Have)’은 덴마크인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다. 복잡한 도심 속에서 유난히 빛나는 이 공원은 덴마크인의 힐링의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코펜하겐은 유난히 크고 작은 도심공원들이 많은 편인데, 각 공원의 콘셉트도 다양해 둘러보는 즐거움이 있다. 언젠가 코펜하겐을 여행하게 된다면 공원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웹사이트. 로센보르성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glim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