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인포뱅크, 현대해상 챗봇 ‘마음봇’ 구축

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네이버 클로바 챗봇 빌더를 활용해 네이버톡톡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현대해상 챗봇 ‘마음봇’을 구축했다.  

인포뱅크 기업 메시징 전문 사업부 iMessage가 구축한 현대해상 ‘마음봇’은 고객이 금융서비스를 이용 시 기업 사이트로의 이동 없이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버튼을 눌러 선택 문의하는 방식과 자연어를 직접 입력해 문의하는 방식 모두 지원해 고객 편의에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이 네이버에서 현대해상을 검색하면 고객센터 챗봇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네이버 화면 안에서 바로 챗봇을 이용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이 가능하므로 전화 상담 시 최대 불편사항인 대기 시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각 고객 유형에 맞는 챗봇 메뉴를 배치해 고객이 원하는 답변에 가장 빠르게 응답할 수 있도록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인포뱅크 iMessage 사업부 홍승표 대표는 “금융상담을 위해 매번 웹사이트를 찾아 접속하는 것이 고객 입장에서 매우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며 “고객상담과 응대는 기업에서도 특히 중요한 부분인 만큼, 쉽고 직관적으로 이용 가능한 ‘마음봇’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매출 증대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포뱅크 iMessage는 네이버 및 카카오의 공식 챗봇 파트너사로서 귀뚜라미보일러 A/S접수, 웰컴저축은행, 서울시청 제로페이, AXA 손해보험, 아모레퍼시픽(바이탈뷰티), 미래에셋생명 등의 챗봇을 제작해왔다. 이러한 노하우를 토대로 각 고객사에 적합한 ‘맞춤형 챗봇’을 구축하며, 다양한 기업 상담센터에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pentabreed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