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Brand, News Today

와이어링크 “케이카 홈페이지, 고객언어 가이드 수립 적용”

고객중심 UX 라이팅을 진행한 케이카 홈페이지

고객중심 텍스트개선기업 와이어링크는 직영중고차기업 케이카 홈페이지를 고객중심언어로 개선하는 작업을 수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와이어링크는 3040 고객이 주를 이루는 케이카 홈페이지의 톤오브보이스에 맞춰 과도한 높임법, 중복표현 등을 지양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UX 라이팅을 진행했다.

예를 들어, ‘매입’은 ‘구매’로 ‘대차’는 ‘차량맞교환’으로 ‘탁송’은 ‘차량배송’으로 대체했다. ‘수령’ ‘내방’ ‘당월’ 등의 한자어도 ‘받음’ ‘방문’ ‘이번 달’과 같은 쉬운 우리말로 순화했다. 외래어와 다양하게 혼재된 용어도 국립국어원 한글 맞춤법 규정에 따라 반영했다. 또한 누구나 궁금해 할 수 있는 내용을 모아 놓은 FAQ도 고객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류호현 와이어링크 대표는 “케이카 서비스의 혜택과 가치를 고객 관점의 쉬운 일상적인 언어로 풀어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케이카가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중심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이번 UX 라이팅이 도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어링크는 지난 14일, 케이카 홈페이지에 적용한 UX 라이팅 구축 내용을 담은 <K Car UX 라이팅 가이드라인>을 책자로 발간했다.

와이어링크가 발간한 케이카 UX 라이팅 가이드라인북
Author
김관식 기자

김관식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편집장, 한국잡지교육원 전임교수, UX 라이팅 전문 기자. 지난 20년, 여러분이 주신 사랑 감사합니다. 앞으로 20년, 여러분이 주실 사랑 기대합니다. 잘 쓰기보다 제대로 쓰겠습니다. 당신과 제가 살아가는 곳의 이야기라면 그 무엇이라도 환영입니다. seoulpol@wirelink.co.kr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VW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