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앱러빈, 구보람 신임 부장 선임… ‘아태지역 비즈니스 강화’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앱러빈(AppLovin)’이 구보람 대표를 신임 APAC 비즈니스 개발 총괄 부장으로 선임했다.

구보람 신임 부장은 한국과 일본, 베트남을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전략 파트너십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앱러빈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앱러빈 관계자에 따르면 3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공식적인 행보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보람 앱러빈 신임 APAC 비즈니스 개발 총괄 부장

구보람 부장은 2022년 트위터의 미디에이션 플랫폼 ‘모펍(MoPub)’ 인수와 동시에 앱러빈에 합류했다. 입사 전에는 트위터에서 APAC 퍼블리셔 파트너십 팀을 이끌었고, 트위터 APAC 지부에서 모펍을 통한 앱 개발사들의 수익화를 주도하는 마케팅 팀 디렉터를 역임했다.

앱러빈은 아태지역의 모바일 앱과 게임 비즈니스 성장에 뒷받침하기 위해 올해 초 APAC 지부를 설립했으며, 구보람 부장 선임을 계기로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구보람 신임 APAC 비즈니스 개발 총괄 부장은 “아태지역의 모바일 앱 시장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앱러빈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파트너사가 더 쉽고 빠르게 유저 확보와 수익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앱러빈은 2021년 모펍 인수 후 새로워진 ‘MAX’가 앱 개발자로부터 강력하고 효율적인 수익화 솔루션이라는 긍정적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사이버 보안 업체인 휴먼(Human)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익스체인지(ALX)를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와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