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3년 연속 서비스형 인프라 점유율 아태 1위

알리바바그룹은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IaaS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전 세계 3위, 아시아태평양 지역 3년 연속 1위
-글로벌 인프라와 네트워크 부문 강화… 전 세계로 사업확장 의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서비스형 인프라(IaaS) 부문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3년 연속 1위, 전 세계 3위의 영예를 안았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21개 리전에서 63개의 가용영역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부터 결제, 물류, 공급망 관리까지 전 부문의 기술 지원을 한다. 또한, 70개 이상의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해 인증받은 바 있다.

장졘펑(Jeff Zhang)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회장은 “확장 가능하며 탄탄하고 안전한 인프라로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 회장은 “이번 발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글로벌 인프라와 네트워크 부문 강화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보여준 계기”라고 밝혔다.

한편, 알리바바그룹은 지난 20일에 향후 3년간 데이터센터 등 클라우드 인프라에 2000억 위안(약 34조 4,32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 운영체제, 서버, 칩, 네트워크를 포함한 핵심 기술 개발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또, 시장조사업체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의 리포트에 따르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작년 상반기에 전 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중 가장 가파른 매출 성장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Credit
에디터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Refresh
Go to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