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시간은 없지만 하고 싶은 게 많은 MZ세대, 그들의 선택은?

-5~6월 검색어 키워드, ‘미니클래스’ 최다 검색 TOP 5 랭크
-1-2개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미니클래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눈길 끌어…

자신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MZ세대는 좋아하는 취미‧상품‧콘텐츠를 아끼지 않고 소비하는 특징이 있다. 이는 진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한 행동으로 보이며, 실제로도 새로운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세대인 만큼 각종 업계에서도 이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

5월 3위6월 2위… 7월은 1위?

실제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최근 2달간의 검색 키워드를 살펴본 결과, ‘미니클래스’는 5월에 3위, 6월에 2위를 기록하며 검색어 상위 TOP5 내 랭크됐다. 이는 앞서 소개한 MZ세대가 주목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클래스101에는 드로잉‧공예‧사진‧영상‧수익창출‧요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미니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12개의 정도의 작품을 완성해 볼 수 있는 짧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직접 체험하는 것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드로잉뜨개질오브제 제작 등 다양한 미니 클래스

다양한 미니클래스 중 인기 클래스로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해 동화스러운 드로잉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다야의 <유명 동화 속 세상, 나의 색감으로 채워내기>, 뜨개질의 알짜 기본 방법을 배워 1개의 니트를 완성할 수 있는 <바늘이야기 김대리에게 배우는 “이틀 완성” 탑다운 꽈배기 니트>, 페이퍼 도안 커팅과 레이어링을 통해 입체적인 오브제를 만들 수 있는 <오코박스 힐링의 페이퍼커팅 취미 클래스>, 드라이플라워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만의 리스 2종류를 제작해 볼 수 있는 <드라이플라워 리스,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의 기억> 등이 있다.

실제 뜨개질 미니클래스 수강생은 “취미 찾기를 하던 중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며 경험할 수 있는 미니클래스가 있어 도전했다”며, “이번에 뜨개질 미니클래스를 통해 니트 완성품을 하나 만들고 나니 긴팔 니트, 가디건, 양말 등 다른 뜨개 작품에도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서수민 클래스101 커뮤니케이션 팀 매니저는 “경험을 중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을 찾고 싶은 마음이 반영돼 ‘미니클래스’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클래스메이트가 자신들만의 취미를 찾고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꼼꼼한 커리큘럼의 정규 클래스와 더불어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미니클래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etrib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