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스마트상점으로 가는 지름길 ‘얍오더’

OLYMPUS DIGITAL CAMERA

-얍오더 도입 매장 ‘고인돌’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
얍오더 스마트기술 도입으로 월 매출 1,600만원, 고객 수 30% 증가

얍오더(YAP Order) 운영사 얍모바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 우수사례로 공급 기업 부문 ‘장려상’과 개별 소상공인 부문 ‘최우수상’에 얍오더 도입 매장인 ‘고인돌 가마참숯’이 선정됐다고 21일 전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3월 29일부터 한 달간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경영실적 등을 개선한 단체·상점·기술보급 기업을 모집 우수사례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소상공인 부문에 얍오더 도입해 매출 실적이 개선된 ‘고인돌 가마참숯’이 최우수상 ▲공급 기업으로 ‘얍오더’가 장려상 ▲고인돌 가마참숯을 포함해 얍오더가 약 80 곳에 공급된 ‘광주 수완나들목 상가’가 단체 부문 ‘우수상’으로 전 부문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 따르면 얍오더의 QR 테이블 주문을 도입 이후 작년 1월 매출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1,600만원, 고객 수는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얍오더에서 자체 진행한 ‘고객 할인 이벤트’ 덕분에 얍오더를 통한 3월 결제 건수와 매출액이 전월 대비 약 100배 증가, 스마트 오더로 주문하는 문화에 있어 얍오더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언급했다.

광주 수완나들목 상인회장 및 ‘고인돌 가마참숯’ 송순호 대표 ©얍컴퍼니

송순호 고인돌 상인회장 및 대표는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얍오더’가 스마트 기술이 친숙한 젊은 소비층 유입에 도움됐다”라며 “얍오더 같은 우수한 스마트기술을 더욱 많은 상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고 우리 매장을 비롯한 광주 수완나들목이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성공적인 스마트 상가로써 전국 확산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얍오더는 얍컴퍼니의 독자적인 고정밀 측위 기술인 하이브리드 비콘(Hybrid Beacon)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고객 위치 중심의 자동 메뉴 팝업을 비롯해 할인 매장, 인기 매장 등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다. 예약 주문, 일반 매장 주문, QR 주문, GPS 주문 등 다양한 주문 방식을 활용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통합 외식 중개 플랫폼으로 점주가 편리한 매장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경훈 얍모바일 사업 대표는 “이번 우수사례 결과가 얍오더 비대면 주문결제 기술의 정성적∙정량인 효과를 입증한 계기가 된 것 같아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사용을 권장해 준 사장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지속적으로 골목 상권의 디지털 전환과 소상공인의 스마트화를 도와 그들의 자생력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연구와 인프라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ninefive-95-R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