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상금만 총 300만원? 스타일쉐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Z세대 패션 앱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스쉐능력고사’를 개최한다. 

2011년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스타일쉐어는 2015년 스토어를 열고, 스타일 교류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이달 기준 총 835만 사용자를 보유한 Z세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스타일쉐어 사용자분들
10년 동안 고마웠어요!

스쉐능력고사는 지난 10년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공유 문화를 기념하고, 사용자에게 감사를 전달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스쉐능력고사의 정답을 모두 맞힌 사용자에게는 총 300만 원 상당의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적립금과 스타일쉐어 인기 상품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10주년 10% 쿠폰도 지급한다. 

한토링•러디칙스…
실제 사용자의 생생한 인터뷰도

스타일쉐어는 10주년을 기념해 이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먼저, 스타일쉐어와 함께 성장한 사용자의 인터뷰를 담았다. 7년째 인기 유저로 활동하고 있는 ‘한토링’은 스타일쉐어에서 데뷔한 현직 모델이다. 스타일쉐어의 PB 브랜드인 어스의 화보 촬영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모델로서의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또, 70명의 인플루언서가 모여 만든 브랜드 ‘러디칙스’의 대다수 멤버가 스타일쉐어에서 활동하고 있다. 스타일쉐어의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중이다.

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부동의 1위 나이키

이번 콘텐츠에서는 Z세대 최고 인기 브랜드와 상품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브랜드 팔로우 수 기준, 스타일쉐어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는 나이키다. 다양한 교복템으로 사랑받는 FCMM과 체리 심볼의 키르시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지금까지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일오공칠의 스쿨팩 양말셋트다. 후기만 3천 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프랑켄모노의 로고 반팔 티셔츠와 얼라이브랩의 센텔라 드레싱 파우더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일쉐어의 전민아 콘텐츠 마케터는 “스타일쉐어가 사용자들과 함께 성장해 온 서비스인만큼 10주년 기념 콘텐츠에도 이러한 스토리들을 잘 담아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스타일쉐어는 1525 세대에게 즐거운 스타일 소통 경험과 함께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와 함께하는 공간으로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쉐능력고사의 더 자세한 내용은 스타일쉐어 앱과 웹에서 ‘스쉐 10주년’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