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몰로코 클라우드의 신기능, 광고 자동 제작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가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의 새로운 기능인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Dynamic Creative)’를 선보인다고 16일 전했다.

몰로코의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이커머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앱 마케터가 광고 게재 시점에 각 앱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자동으로 최적의 시점과 위치에 제공한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자동 배치하는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몰로코의 독자적인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마케터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광고 배치 지점, 개인의 광고 시청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실시간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디자인한다. 이후 해당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라인(LINE), 모펍(MoPub, 트위터 자회사), 파이버(Fyber), 벙글(Vungle), 애드콜로니(AdColony) 등 세계 유수의 인앱 광고 네트워크, 마켓플레이스, 그리고 익스체인지를 통해 전 세계 약 100억 개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배치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앱 마케터가 자신의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잠재 고객을 찾아내어 빠르고 쉽게 성장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구축했다”라며,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의 출시로 몰로코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자동화해 디자인 및 개발 리소스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모든 개인에게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빠른 전환을 촉진하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에 적용은 물론, 여러 카탈로그 피드와도 호완 가능

몰로코의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주의 제품 카탈로그와 연동돼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과 관련성 높은 품목의 이름, 가격, 이미지 및 세부 정보 등을 바탕으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디자인한다. 현재 몰로코는 페이스북, 구글, 크리테오의 카탈로그 피드와 호환이 가능하며, 국내의 경우 네이버의 템플릿을 지원한다.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주의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와 동기화가 가능해 캠페인 성과를 추적, 즉시 결과를 최적화할 수 있다.

강정은 롯데ON 대리는 “몰로코의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우리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데 큰 동력이 됐다”라며, “사용자 선호도와 컨텍스츄얼 데이터(Contextual Data)를 기반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제품을 추천하는 맞춤 광고를 통해 광고 퍼포먼스와 사용자 LTV(Lifetime Value)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몰로코의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현재 이커머스, 미디어, 스트리밍 콘텐츠 앱을 지원하고 있다. 몰로코의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는 몰로코 담당자를 통해 액세스를 요청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centuplu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