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메타버스와 라이브커머스의 만남 ‘XR 라이브 쇼핑’

-에티카 신제품 마스크 출시 기념 라이브에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접목
-LED 월에 실시간으로 영상 배경을 적용, 미세먼지 차단 효과 등 실감나게 전달
-제품 정보를 AR로 시각화…소비자에게 더욱 재미있고 풍부한 정보 제공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국내 최초로 가상 환경에서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XR 라이브 쇼핑’을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영역을 확장했다.

언리얼 엔진 기반 실감형 콘텐츠

이번 쇼핑 라이브는 컴포터블 브리딩 웨어 전문 브랜드 ‘에티카’의 컬러 마스크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24일 오후 4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됐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브 방송의 기획·촬영·송출 진행 등 쇼핑 라이브 전 과정을 담당했다. 언리얼 엔진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로 1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 내내 소비자의 높은 집중을 이끌어내며 신개념 XR 라이브 방송의 저력을 과시했다.

라이브커머스와 메타버스의 만남

이번 방송은 버추얼 스튜디오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VA STUDIO HANAM)’에서 진행됐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XR 기술을 적용한 가상 세트에서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원스톱 메타버스 콘텐츠 솔루션으로 업계를 리딩하는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에 XR 스튜디오와 기술력을 버추얼 스튜디오를 접목해 그 가능성을 또 한 번 확장했다.

현실보다 더욱 현실같은 공간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방송 내내 LED 월로 된 XR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배경을 전환하면서 라이브 방송의 보는 즐거움을 제공했다. 미세먼지가 가득한 스카이 라인이 드러난 도시에서 벗어나 맑은 하늘로 올라가는 공간 구현, 마스크 컬러감을 강조하는 영상 등이 즉각적으로 방송 공간에 적용되며 마스크 제품의 특장점을 실감나게 전달했다. 또한 제품 정보·구매 혜택·시청자 질문도 POP 판넬과 같은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AR을 활용,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통해 한 단계 진화된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에 XR이 접목돼 시각적 재미와 몰입감까지 더해지며 방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에티카와 함께한 이번 방송을 통해 제품의 매력도를 한 층 돋보이게 하는 XR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내 최고 기술력과 최대 규모 스튜디오를 바탕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 지속적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 버추얼 미디어의 가능성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ents
  • digital-insight-202102-offline-ads-theuber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