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마곡에 생긴 500평대 교육문화복합공간, IT 인재 모인다

– 코드스테이츠, 570평 규모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 오픈
– 부트캠프 참여자의 오프라인 학습과 수강생 및 졸업생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
– 디지털 전환 분야 B2B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교육 현장으로 활용
– 커리어 라이프사이클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

코드스테이츠가 사세 확장에 기반한 대규모 공간 기획을 통해 온·오프라인 학습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IT 교육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국내 대표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는 서울 마곡동에 교육문화복합공간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를 새롭게 개관했다고 4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는 커리어 전환 교육, 수강생 및 졸업생 네트워킹 기회 확대 등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요람의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전체 규모는 570평으로 1.5층에 걸친 넓은 공간이 기획됐다. 인원은 최대 600명까지 수용 가능해 쾌적한 환경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항시 개방, 부트캠프 수강생과 졸업생, 코드스테이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코드스테이츠 KDT(K-Digital Training) 부트캠프 참여자들은 집중도 높은 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수강생들은 마곡 캠퍼스에 조성된 학습 공간을 자유롭게 출입, 페어프로그래밍, 동료학습, 팀 프로젝트 등 상호작용에 기반한 커리큘럼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원들이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마련했다.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는 수강생 및 졸업생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네트워크의 장으로, 다양한 내외부 행사 공간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단순히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코드스테이츠만의 차별화된 ‘알럼나이(alumni)’ 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포부다.

마곡 캠퍼스에는 기업교육 공간도 배치된다. 코드스테이츠는 다양한 IT 커리어 부트캠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기업 맞춤형 B2B(기업간거래) 실무 교육 코스를 해당 공간을 활용해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 코드스테이츠는 임직원이 마곡 캠퍼스를 자율 선택에 의한 거점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도적인 업무 문화를 조성하는 효과도 함께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기존에 온라인 위주로 네트워킹과 프로젝트 수행을 하던 교육생이 더욱 다채로운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개념의 캠퍼스를 기획 및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드스테이츠는 커리어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함께하는 파트너로 수강생은 물론, 졸업생과 임직원을 모두를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교육 커뮤니티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IT 인재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2016년부터 졸업생 커뮤니티 행사 ‘알럼나이 나잇’을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부트캠프 수료자를 대상으로 개발, 창업, 투자, 글쓰기, 외국어 학습 등 직무 역량 및 개인 커리어 발전 위한 다양한 클럽 활동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테이츠를 공식 발족해 운영해 온 바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sandoll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