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라이브커머스가 좋아지는 ‘라이커스쿨’

-수익 구조 다변화를 위한 신사업 진출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대행을 담당하는 ‘라이커스쿨’ 런칭
-이론부터 실무적인 내용까지 라이브커머스의 모든 것을 강의

영상제작 전문기업 리스톤즈(대표 이현석)가 ‘라이커스쿨’을 론칭했다고 4일 전했다.

라이브커머스가 좋아지는 ‘라이커스쿨’

‘라이커스쿨’은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대행 브랜드로, 라이브커머스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방송 세팅부터 용어 설명·실무 이론 등 모든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초보 소상공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여타 교육 기관과 큰 차이는 판매할 제품이 없는 수강생들에게 판매 상품지원과 수강생 본인 제품에 대해 마케팅을 지원해준다는 점이다.

‘라이커스쿨’은 네이버 라이브 쇼핑뿐만 아니라 빗썸라이브와 MOU 업무협약을 맺고, 그립에서는 팔로워가 1,300명이 넘을 정도로 론칭과 동시, 성장 속도가 빠르다. 또한 2022년,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제품을 직접 론칭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아직은 부족한 반려동물 제품분야에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는 것이 목표다.

언택트 시대의 희망, 라이브커머스

현재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도 라이브커머스 방송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며, 후기 등을 통해 입소문이 번지는 중인데 옷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수강생 A씨는 “코로나로 인해 고객 숫자가 급감해 온라인 판매를 알아보던 중, 라이커스쿨을 알게 됐다”며,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확신이 생겼고, 실제로 제품이 판매되니 희망이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수강생들과 사진 촬영중인 이현석 대표

리스톤즈 관계자는 “언택트 경제가 확대되면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영상에서의 경쟁력이 있는 만큼, 교육을 들으면 제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영상 제작 업계를 선도하는 ‘리스톤즈’

한편 리스톤즈는 종합 영상 제작 회사로, 공공기관·대기업 등의 광고 영상은 물론 메이킹필름·바이럴 영상·3D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한다. 특히 포털 사이트 내 지식에 들어가는 신체 증상·질환 관련된 모션그래픽 등의 영상을 전부 담당하며 영상 제작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리스톤즈가 그동안 쌓은 영상 제작의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라이브커머스 분야 진출해 사업 확장을 통한 수익 모델을 다변화하고 있다.  라이커스쿨 관련 라이브커머스 교육자료와 상담은 네이버 라이커스쿨 카페에서 할 수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