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당신이 2022년 조심해야할 6가지 보안 위협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2022년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20일 개최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2022 보안 예측 보고서(Toward a new momentum)’를 통해 ▲클라우드 위협 ▲랜섬웨어 위협 ▲취약점 악용 ▲공급망 공격 ▲사물인터넷(IoT) 위협 ▲상품화된 공격, 총 6가지를 2022년 주요 보안 트렌드로 선정했다

이러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보안 조치 강화·서버 보안 강화 및 액세스 제어 시스템 도입·가시성 우선 정책·제로 트러스트 모델 적용·적절한 전문성을 갖춘 솔루션 적용을 제시했다. 이어 트렌드마이크로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의 확산에 따라 사이버 보안 생태계 또한 급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팬데믹 이후 업무용 네트워크가 내부 및 외부까지 확장돼 업무용 디바이스가 다양화됨에 따라 보안의 영역이 더욱 확대됐다. 보안 관리의 어려움이 급증은 당연한 수순으로 기업 보안팀은 적은 보안 리소스로 강화된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해야 하고 수많은 경고 알람을 확인해야는 데서 오는 위협 알람 피로도 증가 및 사일로화된 데이터와 비가시성 데이터를 광범위한 툴로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했다.

김진광 지사장은 “보안 책임자(CISO) 및 보안 관제 센터(SOC)가 코로나19 환경에서 다양하고 광범위해진 사이버 공격 대상과 취약점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공격 대상 위협 관리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공격 대상 위협 관리를 위해서는 위협이 될 수 있는 공격 대상을 빠르게 해야해 잠재 위협을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격 대상에 대한 높은 가시성 확보를 위해서는 트렌드마이크로 원(Trend Micro One)과 같은 통합적인 플랫폼이 필요하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해 포레스터(Forrester)에서 ‘XDR 글로벌 공급업체’ 부문 1위와 ‘기업 이메일 보안’ 및 ‘엔드포인트 보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또한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부문 리더로도 선정됐고, 한 해 앞서 IDC에서 진행한 조사에서는 ‘기업 엔드포인트 보안’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보안 업계 리더로서 시장을 이끌고 있다.

김진광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은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보안 위협 요소를 사전에 파악, 선제 대응할 수 있는 XDR이 필수적”이라며, “트렌드마이크로가 제공하는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 트렌드마이크로 원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보안 리더로서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오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디지털 정보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기여 중으로 고객,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에 데이터 센터·클라우드 환경·네트워크·엔드포인트에 대한 계층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전세계 50여개국 6,000여명의 직원 및 가장 고도화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연결 사회에서의 보안을 보장하고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egazon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