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그래프 DB 전문 기업 타이거그래프,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약

– 조현기 기술이사 영입, 국내 데이터 분야에 타이거그래프 입지 구축
– 2021 데이터 컨퍼런스, 데이터 연결 중요성 및 효용적 분석에 대한 세션 진행

올해 7월 한국에 진출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분석 전문 기업 타이거그래프(TigerGraph)가 조현기 기술이사를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조현기 기술이사는 데이터 모델링, SQL 튜닝,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데이터 기술 발전에 기여해왔다. 타이거그래프 합류 이전, 오픈 소스 DB 와 서비스형 DB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리아DB(MariaDB Corporation) 기술이사, 분산 데이터베이스 기업 클러스트릭스(Clustrix)와 DAMA(Data Management) 코리아 부사장, NHN D&T(Data & Technology) 데이터 사이언스 팀장, 비투엔컨설팅 책임 컨설턴트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세미나와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며, 현재 2,000 여명 회원이 속한 데이터베이스 코리아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을 운영하며 관계자와 활발히 소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조현기 타이거그래프 기술이사

타이거그래프 측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조 이사의 영입으로 국내 데이터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기업의 신뢰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이사는 오는 25일 예정된 ‘제18회 2021 데이터 컨퍼런스’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외 활동에 나선다. ‘데이터 활용: AI & 빅데이터, 보안’ 세션에 참석하여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시대 원 커넥티드 데이터(One Connected Data)의 효용적 분석과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그래프 데이터베이스가 반드시 필요한 영역과 시점, 우수한 데이터 연결과 관계의 표현력, 기존의 데이터베이스와의 차별점 및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술 등을 다룰 예정이다.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데이터 플랫폼을 위한 A to Z’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1 데이터 컨퍼런스에서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더불어, 인공지능(AI), 데이터, 바이오 인포매틱스(BI) 등 다양한 산업 트렌드를 살펴본다. 2021 데이터 컨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티데일리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타이거그래프(TigerGraph)는 연결 데이터를 통한 분석 및 머신 러닝 플랫폼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레드우드 시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업계 최초, 유일한 분산형 네이티브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검증된 분석 기술과 우수한 머신러닝을 통해 이상 거래 탐지, 자금 세탁 방지(Anti-Money Laundering/AML), 조직 문제 해결, 이용자 행동분석, 비즈니스 솔루션 제안, 지식 그래프, 사이버 보안, 서플라이 체인,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IoT), 네트워크 분석 등을 지원한다. 타이거그래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tigergraph.com/cloud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agnumvint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