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구름,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

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구름(대표: 류성태)은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에 2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구름EDU와 구름IDE

구름은 에듀테크(직무교육) 부문에 구름EDU와 재택근무(협업Tool) 부문에 구름IDE를 등록했다. 구름EDU는 프로그래밍 기초, 모바일, 웹, 블록, 알고리즘, 데브옵스, 인공지능, 보안,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범주를 아우르는 AI·SW 개발 역량 교육을 위한 콘텐츠를 LMS와 함께 제공한다. 구름IDE는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으로 원격 개발을 지원하는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서비스로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항상 켜두기(Always-on) 기능으로 개발한 서비스의 서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재택근무,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 지원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드는 비용을 지원한다. 이에 해당하는 서비스 분야는 재택근무(협업 Tool), 에듀테크(직무교육), 화상회의, 네트워크(보안솔루션), 돌봄서비스,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등으로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사업 활용계획에 따라 공급 기업을 선정한다.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의 수요 기업은 최대 400만 원 한도 내(1개 공급기업 당 200만 원 이용 가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김현화 구름 COO는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이라는 목표로 시작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2년 연속 참여하게 돼 기쁘다”라며 “구름은 비대면 AI·SW 교육을 제공하는 구름EDU와 클라우드 AI·SW 개발 협업 기반을 제공하는 구름IDE로 구성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상품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문의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구름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는 2021년 2월 현재 LG전자, 카카오, 삼성전자, 삼성SDS, NHN 등 대기업은 물론 마이리얼트립, 오늘의집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도 AI·SW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agnumvint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