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리티 동영상,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망고보드 동영상 템플릿 출시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고퀄리티 동영상,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망고보드 동영상 템플릿 출시

망고보드 동영상 템플릿 서비스를 7월 23일부터 시작한다.

디자인 플랫폼 망고보드가 동영상을 편집 제작할 수 있는 동영상 템플릿 서비스를 2020년 7월 2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망고보드는 2017년 10월 디자인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카드 뉴스, 상세페이지,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유튜브 썸네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디자인 템플릿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8년 5월 동영상 제작 기능을 오픈했고, 이번에 동영상 전용 템플릿까지 제공하게 됨으로써 본격적으로 동영상 제작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게 된 것이다.  

망고보드의 동영상 템플릿은 동영상 애니메이션 효과를 입힌 슬라이드로 구성돼 있다. 슬라이드에 있는 동영상 소스, 사진, 아이콘, 폰트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다. 슬라이드의 개수를 늘이거나 줄일 수 있고 슬라이드 순서도 바꿀 수 있으며,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동영상 템플릿 서비스에 비해 사용자의 자유도가 높다. 또한 망고보드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재료들 (동영상 소스, 투명영상, 사진, 아이콘, 폰트 등)을 활용하면 템플릿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다. 

망고보드 동영상 템플릿은 다양한 용도를 감안해 개발됐다. 다양한 주제의 광고 홍보용 동영상부터 유튜브 인트로 영상, SNS용 동영상까지 만들 수 있는 여러 종류의 템플릿을 출시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망고보드 관계자에 의하면 앞으로 더 많은 템플릿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망고보드를 개발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그동안 망고보드를 사용해 동영상을 만드는 사용자들이 동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고 듣었다. 동영상 제작 기능만으로는 일반 사용자들이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알게 됐다. 그러던 중 동영상 템플릿에 대한 직접적인 요구들을 접수해 동영상 템플릿을 개발했다. 망고보드의 디자인 템플릿을 통해 많은 일반인 사용자들이 고퀄리티의 디자인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듯 새로 출시하는 동영상 템플릿을 통해 사용자들이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들을 제작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Credit
에디터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