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이와이드플러스, ‘2020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와이드플러스(대표이사 장혁준)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2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와이드플러스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모습

글로벌 테크핀과 디자인 경영이 만나다

이와이드플러스는‘새로운 기술과 경험으로 창의적인 미래를 디자인한다’는 사명으로 설립됐다. 24년 동안 금융, 환경, 글로벌 분야에 대한 투자와 실천을 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컨버전스 회사이다.

UX개념에서 CX개념으로의 확장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탄생시킨 업적들이 디자인 경영의 가치로 높게 평가되었으며, ‘신기술 연구소’와 ‘UI/UX 디자인 랩’, ‘데이터 리서치 랩’ 유관부서 설립 등 지속적인 투자가 IT기술과 UI/UX의 융합 서비스를 도출하여 유연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와이드플러스만의 방법론 EWPPS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디자인 결과물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체업무 통합관리 시스템 izzi를 개발하여 서울 본사와 자카르타 소재 법인과의 유기적인 업무공조 체계와 유연한 인력 운영,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성 개선을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에 적용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가 뽑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기획력 및 아이디어가 우수한 기업인 ‘K-Brain 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디자인분야 UI/UX파트로 2차례 선정(2015~2019) 되었다. 이어 굿디자인 포함 68개 국내외 Awards 수상과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국제비지니스대상)에서 ‘올해의 Interactive Services Agency 부문 수상’ 이력은 그간의 노력을 증명하는 사례이기도 하다.

표창장과 표창깃발을 들고 있는 이와이드플러스 장혁준 대표이사

글로벌 진출, 디지털 라이프 선도 한다

장혁준 대표는 대학생 신분으로 창업후, ‘New World, New Value’라는 모토 아래 내실 있는 기업으로써 투자를 아끼지 않고, 격변하는 세상에 앞선 생각과 새로운 가치를 만들며, 또한 “정량화가 가능한 각 분야별 데이터와 검증된 알고리즘을 미래산업의 핵심기술 융합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새롭고 혁신적인 가치를 만들어 한국과 세계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수상기업 단체사진. 왼쪽에서 7, 8번째 ㈜이와이드플러스 수상자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디자인을 선도하고 산업발전을 이끈 기업, 지자체 및 개인을 선정해 수여 한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